LiSA는 제가 정말 좋아하는 가수 중에 한명입니다. 락성향의 여성보컬이 드물뿐더러, 하이톤에 저만큼 매력있는 목소리를 내기가 힘들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리사는 목소리가 매력적이고 에로틱하다고 생각합니다. 시원시원하게 뻗는 목소리에, 호소력도 있습니다. 리사의 노래를 듣고 있으면 "와.. 이런 사람이랑 결혼하고 싶다"는 느낌이 듭니다.
1. Rising Hope
마법과고교의 열등생의 오프닝에 사용된 곡입니다. 제가 한동안 이 노래만 듣고 다녔던 기억이 있네요. 빠른 비트로 흥분되는 곡입니다. 가사도 빠르고 1절->2절 외에는 쉼표가 거의 없기 때문에 노래방에서 호흡이 가빴던 기억이 납니다.
2. This Illusion
야한 곡입니다 =_=.. 전혀 그런 요소가 없는데도 왜인지 이 노래를 듣고 있으면 "어.. 이거 너무 야한거 아닌가"하는 생각이 듭니다.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에 사용된 노래입니다. 웅장함이 돋보입니다.
3. 一番の宝物(최고의 보물)
엔젤비트에서 사용된 곡인데, 해당곡이 등장하는 장면을 보면 더욱 감동적입니다. 이곡 자체가 애니메이션의 상황을 반영하고 있기에, 엔젤비트를 보신 분이라면 공감이 더 가실겁니다. 스튜디오보다는 라이브버젼이 호소력이 짙습니다. 매우 강추합니다.
4. Crow Song
가볍게 듣기 좋은 곡입니다. 엔젤비트에 삽입된 곡입니다. Girls Dead Monster라 써진 건, 이때 리사의 지명도가 그리 높지 않았기 때문인 것으로 생각됩니다.
5. シルシ(증표)
소드아트온라인 2기에 쓰여진 곡입니다. 노래방에 가면 꼭 부르는 곡입니다. 감동적인 곡입니다. 하이톤에 이런 노래를 부르면, 호소력이 느껴집니다. 역시 애니메이션('마더스 로자리아'편)을 보고 가사를 음미하면 매우 감동적입니다. 이곡은 라이브보다는 스튜디오 버젼을 추천하지만, 유투브에서는 제대로 된 곡이 없네요(템포가 빠르고 키를 올린 곡들만 보이네요;).
6. Crossing Field
소드아트온라인 1기 오프닝 곡입니다. 이곡을 듣고 리사를 처음 접하고 곡들을 찾아보게 되었으니, 명곡이라 할만합니다.